본문 바로가기
반려묘

고양이가 좋아하는 사람 특징?(왜 나한텐 고양이가 안 올까?)

by 좋은건나누자 2022. 4. 3.
반응형

오늘은 고양이에게 사랑받는 사람들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방적인 사랑을 주고 계시는 집사분들이 있으실까요?

이 글을 다 읽고 나면 고양이에게 사랑받는 방법을 알게 되실 거예요~^^

 

 

 

고양이가 좋아하는 사람 특징. 

고양이 자신을 괴롭히지 않는 사람

너무 당연한 말인가요? 하지만 집사님은 고양이가 싫어하는 행동을 아시나요? 이게 중요하답니다. 고양이 입장에서 괴롭히는 행동을 잘 모르시거든요. 

 

쉬고 있거나 자고 있을 때 배나 꼬리 등 고양이가 싫어하는 부위를 자주 만지는 행동이 대표적이랍니다. 우리도 쉬고 있을 때 누가 건들면 귀찮은 것처럼 고양이도 똑같답니다. 

 

이런 경우 고양이의 시그널을 잘 확인해서 대처해야 합니다. 귀가 눕혀지고 꼬리로 바닥을 치기 시작했다면, 지금 귀찮고 싫다는 뜻이기 때문에 하던 행동을 멈추세요!

 

 

 

조용한 사람. 

고양이는 청력이 매우 발달되어있는 동물입니다. 또 작은 소리에도 예민하게 반응하죠. 그리고 갑자기 벌어지는 상황에 스트레스를 받는데요. 빠른 움직임과 큰 목소리를 가진 사람에게는 고양이들이 본능적으로 두려움을 느낀다고 합니다. 

 

따라서 조용한 목소리를 가진 사람에게 더 호감을 느끼기 마련입니다. 특히, 돌발행동을 많이 하는 아이들과는 별로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 아이들에게 고양이의 특성을 알려주고 교육을 해주시면 아이들과 고양이의 관계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배려심이 깊은 사람. 

배려심이 깊은 사람은 동물과 사람 모두에게 호감형입니다. 아무래도 동물과는 비언어적인 의사소통이 더 중요하겠죠? 사소한 행동으로 고양이와의 사이는 틀어질 수도 더 가까워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파에 앉아있는 고양이를 밀고 앉는다든지 하는 행동은 고양이가 불편하게 느낄 수도 있는 행동입니다. 고양이를 내 애완동물이 아닌 한 집에 사는 가족으로 생각을 하고 행동을 해주시면 고양이도 분명 그 마음을 알 것입니다. 

 

 

 

 

믿을 수 있는 사람. 

새끼 고양이 때부터 같이 커왔다면 당연히 돈독한 신뢰관계가 형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성묘를 입양했거나 길냥이에게 간택당한 경우에는 아직 신뢰관계가 얕을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천천히 신뢰관계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천천히 충분히 배려하면서 사랑해준다면 분명 곧 고양이가 집사님에게 다가오게 될 것입니다. 

 

인간관계나 동물과의 관계나 비슷합니다. 서로 충분히 아껴주고 배려해주면서 시간을 가져보세요!

 

고양이 관련글

 

고양이가 꾹꾹이를 하는 이유?(+ 안 하는 이유?)

꾹꾹이를 하는 고양이들은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솜뭉치 같은 발로 누르는 모습이 너무 귀엽죠. 담요나 사람 몸이나 소파 등에 꾹꾹이를 하기도 합니다. 그럼 꾹꾹이는 왜 하는 걸까요? 고양이

toobright.tistory.com

 

 

고양이가 자꾸 무는 이유?(+한 번에 고치는 방법)

고양이 집사라면 여러 번 고양이에게 물려본 기억이 있을 겁니다. 사실 고양이의 무는 행동은 본능적인 것이랍니다. 본능적이라고 하더라도 그 이유는 다양한데요. 관심을 받고 싶다는 표현일

toobright.tistory.com

 

 

고양이는 진짜 외로움을 타지 않을까?

고양이에 대한 가장 흔 오해는 외로움을 타지 않는 동물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고양이는 실제로 사회성이 높은 동물입니다. 주변에 길냥이들만 봐도 자기들끼리 잘 지내죠? 이런 오해들로 많

toobrigh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