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나우푸드 아연 50mg 복용법, 부작용 알고 드세요!

by 좋은건나누자 2021. 11.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또로리라입니다. 

오늘은 남자 여자 모두에게 꼭 필수적으로 먹어야 하는 영양제 아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저의 포스팅을 보셨다면 제가 아이허브에서 아연, 야미어스 사탕, 비타민b12를 구매하신 것을 알고 계시겠죠?

하여튼, 아연은 남자, 여자 모두에게 정말 필요한 영양소 인데요. 우리가 섭취하기에는 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단일 제품으로 추천을 드리겠습니다. 

혹시 이미 멀티비타민을 드시는 분들은 굳이 아연을 따로 사서 복용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아연은 또 과량을 섭취하면 부작용이 있으니까요! 그럼 아연의 효능을 간단하게 살펴보고 복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연의 효능

아연은 뷰티미네랄로 건강한 피부와 눈을 가지고 싶으시다면 꼭 복용을 하셔야 합니다.  먼저 활성산소에 대해서 아시나요? 활성산소는 쉽게 말해서 피부가 늙은 원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소에 아연이 필수적이 성분이랍니다. 따라서 아연을 충분히 먹어주셔야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소가 활성화되고 노화를 방지할 수 있겠죠!?

 

그리고 비타민A가 피부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아시겠죠? 비타민A로 된 크림이 나오고 여드름 연고도 비타민A를 이용한답니다. 비타민A는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 주고 상피세포의 재생주기를 앞당겨서 탈각을 더 빠르게 해 준답니다. 그러면 우리 피부가 더 맑고 깨끗해집니다. 이렇게 좋은 비타민A에도 아연이 필수적으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비타민A만 섭취해 준다고 다가 아니라 아연까지 같이 섭취해 줘야 더욱 큰 효과를 보실 수 있다는 것이죠!

 

 

 

또 요즘에 많은 분들이 헬스로 몸을 키우고 계시잖아요? 그런데 아연이 근육성장에 기여한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단백질 파우더에도 미량 섞여있지만 하루 섭취 권장량 정도는 아니랍니다. 근육성장을 촉진시키는 효소에도 마찬가지로 아연이 필수적으로 들어가야합니다. 거의 300종의 단백질이 아연이 없으면 무용지물이랍니다. 

 

마지막으로 남자들에게 특히나 중요한 아연은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도와서 성욕감퇴를 막아줍니다. 그리고 우리 몸 중에서 아연이 가장 많은 곳이 어디일까요? 그건 전립선과 정액인데요. 요즘 신혼부부의 1/3이 불임이라고 합니다. 아연은 정자의 활동성을 높여주고 정자생성 또한 도와주기 때문에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들에게도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이밖에도 아연의 효과는 너무나 중요한데요. 간단하게 면역력 증대에 효과를 주고 당뇨 환자들에게도 아주 필수적이랍니다. 왜냐하면 아연이 인슐린을 도와서 당을 조절하기 때문이죠.

 

아연 부작용, 복용

 

 

 

하지만 아연에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굴 100g에 150mg의 아연이 들어있는데, 가끔 굴을 많으시면 설사하고 그러지 않나요? 그런 이유가 아연을 너무 많이 섭취하셨기 때문이랍니다. 아연의 하루 최대 권장량이 50mg입니다. 적정 권장량은 10mg이 적당하답니다. 하지만 생체 흡수율이 40~60%이란 것을 고려하면 하루에 20~30mg을 섭취하는 게 좋겠죠?

 

저는 나우푸드에서 구매한 50mg의 아연을 아버지와 반씩 나눠서 먹는데요. 25mg을 섭취하면 약 12.5mg의 아연을 섭취하기 때문에 딱 적당하답니다. 

 

50mg의 아연을 복용하셔도 되지만 이 같은 경우에는 장기간 복용하면 가슴이 뛰는 등 부작용을 겪으실 수도 있어요. 그래서 3달 복용 후에는 2달간의 휴식기간을 가져주시는 게 좋습니다. 

 

 

 

 

댓글